정육사 박강준

Q_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_ 신림동 신원시장에서 2대째 태강축산을 운영하고 있는 박강준입니다. 경력은 올해로 12년차입니다.


Q_ 정육점 운영에 있어서 주요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A_ 질 좋은 물건을 매입해서 손질을 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판매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는 당연하고요.


Q_ 고기를 다룰 때 가장 중요시하는 점은?
A_ 장비도 중요하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아무래도 위험한 장비들이 많다 보니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항상 긴장하며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Q_ 일반 소비자는 고기를 구매할 때 신선도를 우선시하는 것 같습니다.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또, 고객 입장에서 좋은 고기를 고를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시 눈 여겨 봐야 할까요?
A_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작업장의 온도, 숙성고의 온도, 보관 시 포장 상태, 그리고 위생등 여러가지 선행조건들이 있네요. 고객 입장에서 좋은 원육을 고르는 방법은 육색과 마블링을 확인하는 정도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단골 매장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Q_ 고기를 다루는 장비의 종류와 관리법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_ 장비는 일반적으로 육절기 (슬라이서), 골절기 (쏘우머신), 진공기, 스키너 (박피기), 연육기 등을 쓰는데, 매일 반드시 청소를 깨끗하게 해주고 정기적으로 윤활유를 바릅니다. 소모품 교환 시기를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Q_ 스트레스는 어떻게 풀고 있나요?
A_ 유년기부터 운동을 좋아했습니다. 과거에는 축구를 즐기기도 했으나 현재는 격한 운동보다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저의 취미인 운동과 저의 업의 비슷한 점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Kangjun Park wears the Original Painter Pant in Hickory Stripe & Apron in Indigo Denim
Taegang Butchers Shop on Instagram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